Fraunhofer FEP, IDW 2014에서 새로운 OLED device 공개

IDW 2014에서 Fraunhofer FEP는 두 가지 컨셉의 OLED-device를 공개한다고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. 한가지는 UV에 가까운 발광체이고, 다른 하나는 green spectral range로 둘 다sensor application에 적용될 수 있다고 한다.

이 두 가지의 OLED 개발은 biomedical과 biotechnical에 사용될 수 있다. UV에 가까운 발광체는 bottom뿐만 아니라 top-emitting까지 시연되었다.

Fraunhofer FEP의 이번 프로젝트 리더인 Dr.Michael Thomschke는 ‘이번 개발은 유리, foil이나 opaque silicon-backplane을 기초로 둔 아주 작은 ultra-thin organic device를 포함하고 있다. Silicon-Wafer와 같은 통합은 매우 비용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. 이 과정은 대면적 생산뿐만 아니라 ㎛ 크기의 device에도 사용된다.’라고 말했다.

Fraunhofer FEP는 UV-electroluminescence를 사용한 OLED application 다음으로, 그들이 최근에 시연한 OLED microdisplay와 새로운 기판을 사용한 flexible OLED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.

한편, IDW 2014에서 Dr.Michael Thomschke은 최근 OLED device에 lab-on-a-chip application을 적용한 접근법에 대한 ‘OLED on Silicon for Sensor Applications’라는 발표를 할 예정이다.

21번째 행사가 진행되는 IDW 2014는 올해 12월 3일부터 5일까지 일본 Niigata에서 열릴 예정이다.

338

Source – Fraunhofer FEP

 

reporter@olednet.co.kr

0 답글

댓글을 남겨주세요

Want to join the discussion?
Feel free to contribute!

답글 남기기